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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명의 모금 쉐프가 실제 후원자 발굴에 성공한 잠재후원자 모금 레시피

  • 교육상태 모집중
  • 교육기간 2024-11-28 ~ 2024-11-28
  • 교육시간 3 시간
  • 운영기관 누구나데이터
  • 장소 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 지하 1층
  • 참가비 66,000원
교육정보
  • 활동경력 예비/신입활동가, 경력활동가, 리더활동가
  • 활동역량 조직운영
  • 활동직무 모금/회원관리/홍보
  • 교육소개

    

    5명의 모금 쉐프가 

    실제 후원자 발굴에 성공한

    잠재후원자 모금 레시피


    일시ㅣ2024년 11월 28일(목) 오후 2시~5시

    장소ㅣ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 지하 1층


    누구나데이터가 꼭 모시고 싶었던 연사님들을 100% 섭외했어요

    ✓ 뉴스레터로 잠재후원자 13,000명 발굴하고 정기후원자 1,153명을 모집한 '사단법인 온기' 💌

    ✓ 온라인 커뮤니티로 잠재후원자 1천명을 모아내 비영리단체 설립한 '와이퍼스'🌎

    ✓ 업무자동화를 도입해 4시간 걸리는 소통 업무를 10분으로 줄여낸 '헤이그라운드'👩‍💻

    ✓ 캠페이너스로 모금 캠페인을 담당자가 직접 런칭해 후원회원 400% 늘어난 ‘한겨레‘📈

    ✓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해 2,500명의 정기/일시 후원자를 발굴한 '서울환경연합'🔥


    발표내용 미리보기👩🏻‍🍳


    1. 뉴스레터로 잠재후원자 13,000명 발굴하고 정기후원자 1,153명을 모집한 '사단법인 온기'💌

    - 온기우체부(자원봉사자)를 100% 후원자로 만들어 낸 비결

    - 2년 만에 뉴스레터 구독자 13,000여명을 만들고 수익화 시킨 노하우

    - 온기레터 내담자가 온기 활동에 참여하고, 정기 후원자가 될 수 있도록 돕는 온기 만의 성장의 수레바퀴

    - 인게이지가 낮은 잠재후원자부터 고관여 잠재후원자까지 온기가 펼치는 단계별 전략

    - 공감과 후원을 이끌어내는 오프라인 캠페인과 파트너십을 활용한 온기의 성장 노하우


    2. 온라인 커뮤니티로 잠재후원자 1천명을 모아내 비영리 단체를 설립한 ‘와이퍼스’🐢 

    - 4명에서 시작한 작은 모임이 700여명이 함께 하는 커뮤니티로 발전시킨 이야기

    - 찐팬 참여자들이 와이퍼스에 락인 될 수 밖에 없는 진정성을 녹여낸 운영 전략

    - 참여자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, 참여자를 성장시키는 와이퍼스만의 노하우

    - 오픈카톡방→플로깅→청원활동 등 참여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비결

    - 다른 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가 잘하는 강점에 더 집중하여 변화를 이끌어 낸 사례


    3. 업무자동화를 도입해 4시간 걸리는 소통 업무를 10분으로 줄여낸 ‘헤이그라운드’💻 

    - 1주일 투자로 기계적으로 진행하는 업무를 자동화 하여 업무시간을 대폭 줄인 비결

    - 적절한 생산성/노코드 툴을 활용해 인건비와 외주비용을 아끼고, 시간과 예산을 절약한 사례

    - 자동화를 통해 명단/이력 관리를 효율적으로 개선한 노하우

    - 생산성 향상을 위해 디지털 도구 도입을 전사적인 설득을 시도하고 성공시키기 까지의 이야기

    - 헤이그라운드에서 실제 사용하고 있는 자동화 도구와 템플릿 현장 공개


    4. 캠페이너스로 모금 캠페인을 담당자가 직접 런칭해 후원회원 400% 늘어난 ‘한겨레’📈

    - 성과가 나는 캠페인 페이지와 그렇지 못한 캠페인 페이지의 특징

    - 개발인력이 없고, 예산지원이 어려운 상황에서, 온라인 캠페인을 운영하려면?

    - 모금 페이지를 직접 만들어 진행하며 배운 온라인 캠페인 진행 방식

    - 구글애널리틱스, MS Clarity 등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캠페인 효율 개선 경험

    - 성과를 만들어내는 리워드/굿즈 캠페인 진행 사례


    5.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해 2,500명의 정기/일시 후원자를 발굴한 ‘서울환경연합’🍀 

    - 서울환경연합 캠페인 프로세스/소요기간/예산사용처

    - 서울환경연합 온라인 캠페인 사례

    - 우여곡절 배운 것1: 전환 트레킹(픽셀, UTM) 중요하다!

    - 우여곡절 배운 것2: AB테스트, 광고 소재 테스트 변수 통제하기

    - 우여곡절 배운 것3 : 잠재후원자 캠페인에서 리드의 교환가치가 중요한 것처럼, 정기후원/일시후원도 마찬가지. 

    - 우여곡절 배운 것4 : 잠재후원자 캠페인은 모금+활동 성과 둘 다 낼 수 있다


    행사 접근성 안내

    💬 실시간 문자 통역이 제공돼요. 

    ♿ 휠체어 접근성이 보장된 장소예요. 

    🧑 모두의 화장실이 있어요. 

    🚗 주차는 제공되지 않아요. 

    ✅ 더 자세한 공간 안내와 장애인 방문자는 안내문을 참조해주세요.


    문의하기

    - 이메일 : support@campaignus.do

  • 신청기간 2024-11-11 ~ 2024-11-25
  • 교육형태 온+오프라인
  • 주소 서울 성동구 뚝섬로1나길 5 (성수동1가)
  • 문의

    support@campaignus.do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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